센터소개
  • 인사말
  • 센터소개
  • 인사말
조진경 대표 사진 십대여성인권센터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 환영합니다!

우리 단체는 10대때 다양한 위기상황을 겪고 그 경험을 토대로 10대들을 위해 성매매 예방과 피해 지원, 성매수·알선사이트 신고 등의 활동을 하고 있는 어린 활동가들(^^)과 십수년 이상의 반성매매 활동을 해왔던 늙은 활동가들(^^)이 함께 일하는 곳입니다. 그래서 항상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고, 조용할 때가 없지만, 서로를 믿고 지지하고 서로에게 귀 기울이면서 재밌고 열려있는 생각과 활동을 지향하는 단체입니다.

우리는 성매매를 인간의 존엄을 해치는 폭력과 착취로 규정하며, 성매매는 빈곤과 불평등한 기회, 차별 등의 이유로 발생한다고 봅니다. 따라서 성매매는 없어져야 할 범죄행위입니다. 이를 위해, 생업을 가지고 있지만 거의 활동가 수준에서 운영과 소통을 함께하고 있는 9분의 ‘운영위원’분들과 37분의 변호사들로 구성된 ‘법률지원단’, 다양한 전공의들로 구성된 13분의 ‘의료지원단’, 그리고 열의와 정성, 진정성이 있는 ‘심리치료사’들이 피해자 지원과 법 개정, 지원시스템 마련, 연구작업 등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. 현재는 여성가족부로부터 ‘사이버또래상담사업’과 ‘서울위기청소년교육센터’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, 2016년부터는 아산나눔재단 Partnership ON 혁신리더 기관으로 선정되어 성매매피해청소년 대상 전문상담소 모형 프로젝트 S.N.S(Stop N Start)를 운영하고 있습니다. 앞으로는 장기적으로 성매매가 없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를 터전으로 활동할 계획입니다.

열린 사고와 행동하는 단체로써, 우리는 앞으로 필요한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만들고 우리와 뜻을 함께하는 전 세계의 활동가들과 함께 일할 것입니다. 저희와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. 고맙습니다.